시설현황

  • 내부공간은 열람실 3개소, 교구놀이방, 주민사랑방이 있으며, 다양한 방들은 이용대상별로 목적별로 재구성되어 아이들이 좋아하는 여러개의 방을 돌아다니며 책도 읽고 교구를 가지고 놀기도 하며 아이들의 인기공간이 되고 있다.

꼬꼬마방

꼬꼬마방은 유아들을 위한 공간으로서 유아용 도서 670여권이 비치되어 있으며, 삼덕마루만이 가진 특색있는 공간인 다락방이 위치해 있다. 아이들이 책읽기에는 안성맞춤 공간이 되어 아이들이 좋아하고 있다.

꿈나무방

꿈나무방은 어린이 도서가 있는 공간으로 청소년도서 1,400여권이 비치되어 있으며, 다락방이 위치해 있어 추억의 공간을 체험할 수 있도록 조성되어 있다. 다양한 작품을 전시하여 갤러리같은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다.

책모듬방

책모듬방은 일반인들을 위한 공간으로 900여권의 도서가 비치되어 예전 주방이 있던 곳으로 그릇장을 그대로 보존하여 책꽂이로 사용하고 있다.

어울림방

어울림방은 삼덕마루의 가장 중앙에 위치한 커뮤니티 공간이다. 평상시에는 독서 및 휴게공간으로 이용하며, 프로그램실로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주민들의 신청이 있으면 언제나 오픈되어 모임장소로 제공하고 있다.

교구놀이방

교구놀이방은 교구를 이용한 창의력 향상을 위한 공간으로서 완구, 레고블록, 학습교구, 보드게임 등 90여점과 위생적인 관리를 위해 장난감 소독기를 구비하고 있다. 매일 찾아오는 단골고객이 있을 정도로 아이들에게 인기가 있는 공간이며, 특히 아빠들이 아이들과 함께 놀이도 하고 책도 읽으며 가족단위로 찾는 분들이 많다.